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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보험금청구 방법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추적추적 비가내린다는 말은 오늘 같은 날을 두고 만들어 진듯 오전 내내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날도 생각보다 많이 쌀쌀한 것 같으니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이야기를 해볼까요?

따로 이곳에 알리지는 않았지만 얼마전에 입원을 잠깐 했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라서 잠깐 치료를 받고 나왔는데요. 치료비가 생각보다 꽤나 나왔더라고요. 유일하게 들고 있는 실비보험이 하나 있는데요.

근데 그것을 받는 방법에 대해선 아는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현대해상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여러분들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씩 가입은 되어 있지만 막상 보험금청구 방법이나 수령 방법에 대해서는 무지한 경우가 생각보다 꽤나 많았습니다.



오늘 현대해상 수령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 예정이니 관련이 있으시거나 보험금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게 어렵지 않게 인터넷으로 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현대해상 보험금청구 방법이니만큼 당연히 현대해상 홈페이지 접속이 필요합니다. 포털검색을 통해 쉽게 접속이 가능하니 한 후 위와같이 상단 [인터넷창구] 메뉴를 통해 [보험금청구] 메뉴에 접속하도록 합시다.





당연히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현대해상 뿐만 아니라 다른 업체에서도 이 과정은 개인정보이기에 필수로 진행이 되어야 하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접속하면 위와 같이 보험금 청구 방법에 대한 분류가 나와있습니다. 신규 접수와 추가 접수 그리고 서류 제출 메뉴로 나와있는데요, 위의 설명에 따라서 상황에 맞는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보험금청구 금액이 50만 이하의 건만 가능하며, 그 이상의 경우 '원본서류'가 필요하므로 콜센터 혹은 우편/방문 접수가 필요합니다.





선택후 자신의 계약자와 피보험자를 선택 후  입력사항을 입력하고나면 청구 신청이 모두 종료되게 됩니다. 보험금청구 정말 간단하죠?


지금까지 현대해상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한 것과 같이 50만원 이하의 금액에만 해당 되는 부분이며 그 이상의 경우 현대해상 콜센터 혹은 방문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