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술먹고 속안좋을때 BEST

오랜만에 건강관련 정보에 대해서 몇자 적어보려고 합니다. 

아마도 분명히 저처럼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술먹고 속안좋을때 다들 어찌하시나요? 개인적으로 그런 경우를 많이 겪는지라 많이 찾아보고 따라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그동안 알아보고 따라했던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아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리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혹시 저처럼 애주가시라면 한번쯤 읽어보셔도 해가 되지 않으리란 생각이 듭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합시다.




어제도 술을 마시고 괴로워 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변기를 잡고 있는 여자의 사진을 봐도 그 심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듯 하는데요, 해법에 앞서서 도대체 왜 속이 안좋아지는지에 대해서 한번 간단히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도대체 왜!





자 술먹고 속안좋을때는 도대체 왜 생기냐. 그것은 바로 술의 주 성분인 알코올 때문인데요, 이 알코올이 몸 안에 들어오면 우리 몸은 분해를 하기 시작하는데요. 주로 이 활동을 간이 맡아 합니다.




바로 그때 발생되는 아세트알데하이드 라는 물질이 우리가 술먹고 머리아플때나 토할때 그리고 속안좋을때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제 대충 원인에 대해서는 아시겠죠?





그럼 속안좋을때 좋은 음식들을 먼저 알아보도록 합시다. 사진에 보이는 배와 감, 그리고 매실, 생강 등이 이럴때 아주 좋은 효과를 내는데요, 매실이나 생강의 경우 차로 다려서 먹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의 이야기에 덧붙여서 물을 마셔주는 것은 우리의 몸이 알콜을 해독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자연스레 그 이상한 물질이 우리는 괴롭히는 시간을 줄여주겠죠? 물은 술먹고 나서 뿐만아니라 먹는 도중 먹기 전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벌써 마지막 술먹고 속안좋을때 해소 방안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운동입니다. 운동이라고 해서 격한 운동이 아니라 몸을 쓰는 것이라고 해야 맞겠네요. 술도 칼로리를 가진거 아시죠. 우선적으로 이 술이 가진 에너지를 먼저 쓰게되어서 몸을 움직이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술먹고 속안좋을때 해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괴로우시다면 지금 바로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하나씩 써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