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세관통관조회 방법 최신 10초만에


안녕하세요 즐거운 월요일입니다.

다들 즐거운 한주의 시작 보내시고 계신가요?


사실 저도 즐겁진 않지만, 

생각만이라도 즐겁게 하려고 강제로 주입하는 중입니다.

어차피 이래나 저래나 시간은 가지 않겠습니다.


얼마전에 해외구매를 하나 했는데요,

그게 세관에서 걸렸는지 배송이 문제인지

한참을 기다려도 소식이 없더라고요.


요즘 세관 단속이 심하다던데 혹시 거기서

문제가 생긴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세관통관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에 직접 경험한

따끈따끈한 방법입니다.


항상 그렇지만 간단하고 빠른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한번

보시면서 따라오시면 될 것 같네요.








세관통관조회를 위해 사이트 접속이 

필요합니다. 포털 사이트를 통해

[관세청] 검색을 통해 관세청에 접속합시다.







관세청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먼가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우리는 우측 메뉴중에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곳이 세관통관조회를 하는 곳입니다.








조회사이트가 나왔습니다.


혹시나 보안프로그램 설치 이후에 

위의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밑줄 친 부분의

확인할 물건의 H B/L 번호만

입력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H B/L 번호는 구매 사이트에서 배송관련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에 빈칸은 그냥 무시해 주세요.








*이 화면이 보일경우에는 그냥 이 창을

과감하게 닫으시고 다시 

[수입화물통관진행조회]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저도 여기서 좀 헤맸네요..








드디어 결과가 나왔네요.

이곳에서는 우리가 원하는 세관통관조회부터 

기타 배송에 관한 여러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제가 넣은 번호의 물품은 지금

물품이 반출된 상태임을 알 수 있네요.


정말 쉽죠?





지금까지 아주 간단하게 세관통관조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래도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을 통한 방법을 첨부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