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그려서 한자찾기 간단 방법 소개


좋은 아침입니다.

다들 활기차게 하루를 보내고 있으신가요?

어제 잠을 잘 자지 못한것 치고는 컨디션이

생각보단 괜찮네요. 아침 공기의 상쾌함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자 잘 아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자를 나름 잘 안다고

생각하고 있는 편인데요.






그래도 가끔가다가 모르는 한자가 나오면

살짝 당황스러운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총 두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고 빠른 방법을 안내 할 예정입니다.


옛날처럼 옥편을 찾을 필요도 없이

앞으로는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하겠네요.








첫 번째 방법은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자사전] 검색 후에 제일 처음 보이는

사이트 접속을 해주세요.








한자사전 화면이 보입니다.





딱 홈페이지만 봐도,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을 아시겠죠?


[필기인식기] 란 부분을 클릭해서

원하는 한자를 그려주시면 됩니다.


쓴다고 하는게 맞겠네요^^








저도 한자 하나를 써 보았습니다.

상당히 악필이네요.


한자를 인식하게 되면 오른쪽에

비슷하게 인식된 한자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첫번째 한문을 선택.








보시다시피 바로 어떤 한자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실 경우

검색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세요.








제가 찾은 [빛날 희] 자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몰랐는데 정말 여러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한자였네요.


그럼 다른 방법을 알아볼까요.









두 번째 방법은 다음 한자사전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까 검색한 페이지에서 제일 아래쪽

[다음 한자사전] 을 선택합시다.








보시다시피 이곳에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한자뿐만 아니라

중국어의 한자, 일본어의 한자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을 

여러언어에서도 가능한 것이죠.








저는 중국어 한자. 

간체를 검색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중국어(가운데중) 선택 후에 

위의 [필기인식] 를 선택합니다.








'너' 를 뜻하는 한자를 입력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중국어 간체자가 

오른쪽으로 확인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쥬??





여기까지 그려서 한자찾기 방법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정말 모르는 한자가 없겠죠? 

아무쪼록 필요하신분들이 유용하게

쓰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