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직

발라드 명곡 모음 BEST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입니다.

여러분들은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아마도 다들 여러가지의 취미를 가지고 계실텐데요, 그것이 꼭 매일 해야하고 잘해야하는 것이 아닌 좋아하는 것을 취미라고 해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저는 몇가지 취미 중 음악듣기가 하나 있습니다. 명곡 모음 들을 들으면서 발라드로 힐링을 하는 것이 제 취미 중에 큰 자리를 하나 차지하고 있답니다. 아마도 다들 음악듣기는 좋아하시죠?




오늘은 오랜만에 노래 모음을 가지고 왔습니다. 한동안 이런저런 사정으로 명곡 포스팅을 하지 못했는데요, 발라드를 시작으로 다시 종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발라드 명곡 모음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가수들, 명곡들이 있지만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나름 대중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엄선한 BEST곡들이니 아는노래는 아는노래대로 모르는노래는 또 그래도 매력이 있으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발라드는 총 77곡 인데요, 엄선하다보니 행운의 7이 두개나 들어가 있는 숫자가 나왔습니다. 위는 오늘 들으실 곡들의 리스트입니다.





발라드 명곡 모음 두번째 리스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장혜진의 아름다운 날들과, 코나의 우리의 밤은 당신의 낮보다 아름답다, 오현란 조금만 사랑했다면은 참 좋아하는 곡입니다.





이번 리스트에는 아마도 다들 아시는 분들의 유명한 곡들이 많이 보이네요, 레전드 김건모의 발라드 부터 보컬의 신 김연우, 임재범까지 보입니다.





마지막 리스트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린과 박효신, 그리고 임창정의 명곡 모음들도 있습니다. 그럼 리스트도 다 확인했으니 지금부터 발라드 명곡 모음을 한번 들어보실까요?


참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