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iOS9.1 정식릴리즈, 취약점 제거 및 변화된 점

 

방금 iOS 9.1 업데이트가 되었다.

언제나 업데이트 메세지는 뜬금없이 떠서 업데이트를 하게 만든다.

 

간단히 내용을 살펴보면,

 

 

 

 

 

 

200MB정도의 용량을 가진 업데이트지만,

표시된 부분은 몇가지 안되는구나.

아이폰을 들어올리거나 내리는 동작을 촬영에서 자동제외,

새로운 150개 이상의 이모티콘.

 

특별이 내가 쓰는 기능은 아니지만 아래에서 소개한다.

 

 

 

 

 

 

자세하게 보면 이런 것들이 있다.

몇가지면 보면,

 

iOS9.1에서는 기능의 안정화, 멀티태스킹 성능 향상.

캘린더, 메일표시, 연락처제거, 앱스토어 업데이트 오류 등이 해결되었다고 나온다.

 

이모티콘의 추가의 경우 나는 쓰지 않는 기능이지만 필요하신분이 있을지 몰라 정리해봤다.

 

 

 

 

이모티콘 전부는 아니지만,

대충 이런 식으로 많이 늘어났다 정도면 충분해 보인다.

 

참고로 또 말하지만 나는 쓰진 않는다 ㅋ

 

 

 

항상 나오는 이용약관.

한번도 읽어본적은 없다.

 

크게 중요한 내용은 아니고 어쩔수 없이 동의를 구하지만

반강제적으로 동의는 해야한다.

 

 

 

 

 

원래 업데이트가 나오면 바로 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번에는 바로 한 이유는 따로 있다.

 

바로 최근 iOS 의 취약점들이 속속 발견되면서 애플이 대응을 한 버전이

이번 iOS9.1 버전이다.

 

판쿠팀이 발견한 취약점들은 이미 업계에서는 유명하다고 한다.

아무튼 그것과 커널영역을 조작해 서비스거부(DoS) 공격을 초래하거나

하는 취약점들이 대응되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보다 iOS가 보안이 훨씬 좋다고 생각한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동의를 할거라 생각한다.

 

아무튼 드러나게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이번 iOS9.1에서는 무려 49개의 취약점이 보완되는 업데이트다.

 

 

 

 

아무튼 빠르게 업데이트 하고 나니 괜히 기분이 좋다.

잠깐 사용해본 결과 민감한 유저가 아님에도

멀티태스킹등에서 성능이 향상된 부분은 체감할수 있었다.

 

하지만 무조건 빨리 업데이트를 추천한다 라곤 말하진 못하겠다.

또. 무슨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