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 빠른 빠로가기

안녕하세요. 즐거운 토요일입니다.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계시죠?


저도 어제는 엄청나게 힘들더니 오늘 늦잠을

자고 났더니 금새 이렇게 힘이 나네요.


사실 어제 인터넷 뱅킹을 하려고 했는데요,






갑자기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을 할일이 생겨서

접속하려데...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외환은행은 이미 매각 되었다는거....

그래서 살짜 멘붕이 왔었는데요, 작년에 이미 하나은행과 

통합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되었습니다.


분명히 알고 있었는데 순간적으로

잊어버리고 멘붕이 왔던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은 그 멘붕이 오게 만들었던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저처럼

순간적으로 '어케가지' 하지는 분들을 위해







아시나시피 하나은행과 정식 합병이 되어 이름이

KEB 하나은행이 되었습니다.


합병 당시에 문제가 참 많았는데, 아무튼 당시

조건이 '외환' 혹은 'KEB' 란 명칭이 

꼭 들어가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결국 KEB 하나은행으로 최종 결정되었죠.

(아마도 언젠간 바뀔것 같습니다.)


아무튼! 

우리는 [외환은행] 혹은 [하나은행] 검색후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메인페이지입니다.

메인페이지에도 [구 외환] 이라는 명칭이 있네요.


아마도 당분간은 계속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개인뱅킹 쪽으로 마우스를 가지고 갑시다.







마우스를 갖다대면 보시는것과 같이

[공인인증센터] 가 보입니다.




벌써 찾았네요.

한번 클릭해서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연히 보안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겠죠.

간단한? 설치 절차가 지나면.







보시다시피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 접속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서비스 이용만 하시면 되는 것이죠.


정말 쉽죠?





오늘은 이렇게 외환은행 공인인증센터 ,

그리고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까지 동시에 접속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 영상은 조금 슬픈 영상이긴 하나.

외환은행 피켓녀라는 이름으로 인터넷에 돌았던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