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빠른 간단설치법

오늘의 두번째 정보입니다.

제가 지금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하고 있는것과 관련이 있는 정보인데요.

바로 타자, 키보드 타자와 관련된 정보입니다.


과거 PC가 그다지 많이 보급되지 않았을때,

학교에서는 기본적으로 키보드 치는 연습부터

시켰던 기억이 납니다.


키보드에 손을 얹어놓는 방법부터 말이죠.






그 중에서도 타자를 가르치는 교육 프로그램까지 등장했는데요

그것이 바로 오늘의 주인공 한컴타자연습입니다.


오늘은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부터 설치, 실행까지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누구나 쉽게 무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위해서 사이트 접속이 필요합니다.

포털사이트에 [한컴타자연습 온라인서비스] 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합시다.








아예 다운로드 페이지까지 만들어져 있습니다.




화면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스 설치를

진행해 보도록 합시다.







설치과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다음, 다음, 예 눌러주시면

어느순간 설치는 완료됩니다.


그럼 바탕화면을 보도록 하죠.







설치되면 실행아이콘이 생깁니다.

눌러서 실행을 해 봅시다.







온라인 서비스를 즐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회원가입 없이도 거의 모든

기능 및 연습이 가능합니다.


좌측의 [혼자하기] 를 눌러서 실행합시다.







간단한 사용자명 입력 후 실행이 가능한데요.

원하는 사용자 목록 선택후에 [시작]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해보겠습니다.







자리연습이 처음으로 나왔네요.

하지만 이런것까지 할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위에 짧은글, 긴글연습 등도 보이지만

저는 위에 보이는 [해상구조 SOS] 를 

남자답게 선택하였습니다.

(남자는 게임이죠? 읭?)







요즘스럽지 않은 화면과 함께 

게임이 시작되는군요,


과거에는 외계인의 침공이라는 이름으로

글자가 하늘에서 막 떨어져 내리는

그런 게임들을 즐겼던 것 같은데.


어떤 게임일까 궁금합니다.







게임화면 입니다.

방식은 크게 많이 다르지 않네요.


PC 와 대전하는 방식의 게임이네요.

나름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서 

타자연습까지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방법 및 실행까지 

직접 해보면서 알아보았는데요,


참 예전 생각도 나고 추억에 젖게 하는 

그런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영상은 보고도 신기한 속기의 세계

속기에 대한 영상입니다.

(정말 빠르네요;;;;)